Logo
    • My Green Building
    • 개인정보변경
    • Logout
  • 로그인
  • 회원가입
로그인 이메일과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아이디 찾기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회원 정보를 입력해 주세요.
개인정보처리방침   |   이용약관

주소 : (04320)  서울특별시 용산구 한강대로 329 예안빌딩 7층   에코리드㈜
Tel : 070-7467-3397, 02-703-3390   /   Fax : 02-713-3777   /   Email : kconst@naver.com
상호 : 에코리드㈜   /   대표자명 : 박재용   /   사업자등록번호 : 106-86-76461   /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 2012-서울용산-00496
© Copyright ecoBuild All Rights Reserved

개인정보 취급방침


개인정보처리방침

'㈜ 에코빌드'(이하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중요시하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및 "개인정보보호법"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하여 이용자께서 제공하시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웹사이트 공지사항(또는 개별공지)을 통하여 공지할 것 입니다.

1.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회사는 전자결제대행 및 결제대금예치 서비스, 현금영수증 서비스 그리고 휴대폰 본인확인서비스(이하 “ 서비스”라 칭함) 신청, 상담, 문의사항 등,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수집항목
(1) 필수항목
가. 개인정보
성명, 휴대폰번호, 전화번호, 이메일주소, 사업장명, 주소
나. 상기 명시된 개인정보 항목 이외의 “서비스” 이용과정이나 “서비스” 처리 과정에서 다음과 같은 추가 정보들이 자동 혹은 수동으로 생성되어 수집 될 수 있습니다. 접속 IP/MAC Address, 쿠키, e-mail, 서비스 접속 일시, 서비스 이용기록, 불량 혹은 비정상 이용기록, 결제기록
다. 기타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대금결제, 환불 등에 필요한 카드사명, 카드번호(일부), 은행명, 계좌번호, 통신사명, 상품권 ID/PW 등 결제수단의 정보를 추가로 수집할 수 있습니다.
(2) 선택항목
가. 필수항목 이외에 그린빌딩 예측에 고객이 제공한 정보
나. 연면적, 용적률 산출 연면적, 건축면적, 대지면적, 층수, 조경면적, 공개부지 면젹, 지붕면적, 포장면적, 의무 에너지 절감율, 건물 유형, 용도, 신재생에너지 의무비율, 자전거 보관소 설치, LEED 목표등급, 부지 유형등

2) 수집방법
홈페이지(그린빌딩 예측, 서비스 신청 게시판, 서비스 상담 게시판, 문의사항 게시판), 서면양식, 팩스, 이메일, 업무제휴 계약을 체결한 제휴사로부터 고객이 제시하는 개인정보 수집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 서비스 제공 계약의 성립, 유지, 종료를 위한 본인 식별 및 실명확인, 각종 회원관리, 계약서 발송 등
- 서비스 제공 과정 중 본인 식별, 인증, 실명확인 및 각종 안내/고지
- 부정 이용방지 및 비인가 사용방지
- 서비스 제공 및 관련 업무처리에 필요한 동의 또는 철회 등 의사확인
- 이용 빈도 파악 및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CRM
- 서비스 제공을 위한 각 결제수단 별 상점 사업자 정보 등록
- 서비스 제공(거래승인 등) 및 관련 업무처리(민원, 개인정보 관리상태 점검 등)를 위해 이용자와 해당 시스템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의 예측정보, 개인정보 보관내역 등 전송


3.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 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 합니다.

1) 회사 내부 방침에 의한 정보보유
- 부정이용방지와 비인가사용방지를 위한 결제 이용에 관한 기록
- 보존기간 : 5년

2) 관련법령에 의한 정보보유
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전자금융거래법 등 관련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련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보존기간 : 5년 / 보존근거: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보존기간 : 5년 / 보존근거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단, 건당 거래 금액이 1만원 이하의 경우에는 1년간 보존합니다.)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보존기간 : 3년 / 보존근거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신용정보의 수집/처리 및 이용 등에 관한 기록
보존기간 : 3년 / 보존근거 :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 방문에 관한 기록
보존기간 : 3개월 / 보존근거 : 통신비밀보호법

4.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1) 파기절차
이용자가 서비스 신청, 서비스 상담, 문의사항 등을 위해 입력하신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별도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목적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2) 파기방법
-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5. 개인정보 제공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2.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이용목적]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는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외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이용자들이 사전에 동의한 경우(이용자가 사전에 동의한 경우란, 서비스 이용 등을 위하여 이용자가 자발적으로 자신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것에 동의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러한 경우에도, 회사는 이용자에게 (1)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2) 그의 이용목적, (3) 제공되는 개인정보의 항목, (4)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을 사전에 고지하고 이에 대해 명시적/개별적으로 동의를 얻습니다. 이와 같은 모든 과정에 있어서 회사는 이용자의 의사에 반하여 추가적인 정보를 수집하거나, 동의의 범위를 벗어난 정보를 제3자와 공유하지 않습니다.
-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6. 개인정보 처리위탁

회사는 서비스 이행을 위하여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외부전문업체에 위탁하여 운영하거나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미리 그 사실을 이용자들에게 공지할 것 입니다. 또한 업무제휴 계약서 등을 통하여 서비스제공자의 개인정보보호 관련 지시엄수, 개인정보에 관한 비밀유지, 제3자 제공의 금지 및 사고시의 책임부담, 위탁기간 종료 즉시 개인정보의 반납/파기 의무 등을 명확히 규정하고 당해 계약 내용을 서면 또는 전자적으로 보관하여 이용자의 권익을 보호할 것입니다.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수집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위탁하고 있지 않습니다. 향후 처리 위탁이 필요한 경우 이용자에게 사전 통지하고 필요한 경우 사전 동의를 받습니다.

7.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1) 이용자는 언제나 본인의 개인정보의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고, 이에 대해 당사는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또한 회사는 오류정정 요구가 있을 시 그 정정 때까지 당해 해당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2) 인터넷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열람, 오류정정을 하는 경우 회사 홈페이지(http://www.ecobuild.co.kr)에 회원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로그인 하신 후, [정보 변경] 메뉴에서 개인정보 변경이 가능합니다. 서비스 해지(동의철회)는 홈페이지(http://www.ecobuild.co.kr)에 회원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로그인 하신 후, [문의 및 요청] 클릭하여 [서비스 해지신청]을 통하여 가능합니다.

3) 또한, 회사 고객센터(02-2108-1000) 전화로 연락하시거나 방문을 통한 경우에는 이용자 본인임을 확인한 후 열람/변경/회원탈퇴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4) 만 14세 미만 아동(이하 ‘아동’)이 당사의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득해야 합니다. 회사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기 위하여 아동으로부터 법정대리인의 성명과 연락처 등 최소한의 정보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아동의 법정대리인은 서면, 전화, E-mail, FAX 등을 통하여 아동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정정 및 삭제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러한 요청이 있는 경우 회사는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8. 개인정보의 안정성 확보조치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정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1) 관리적 조치 : 내부관리계획 수립 및 시행, 정기적 직원 교육 등
2) 기술적 조치 :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등의 접근권한 관리, 접근통제시스템 설치, 고유식별정보 등의 암호화, 보안프로그램 설치
3) 물리적 조치 : 전산실, 자료보관실 등의 접근통제

9.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이용자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을 설치 운용 합니다. 쿠키란 회사의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이용자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이용자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회사는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해 쿠키 등을 사용합니다.
1) 쿠키 등 사용 목적
- 홈페이지 이용자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 및 자취 추적, 각종 이벤트 참여 정도 및 방문 회수 파악 등을 통한 타겟 마케팅 및 개인 맞춤 서비스 제공
-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용자는 웹 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2) 쿠키 설정 거부 방법
- 쿠키 설정을 거부하는 방법으로는 이용자가 사용하시는 웹 브라우저의 옵션을 선택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를 저장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 설정방법 예(인터넷 익스플로어의 경우) :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3) 단, 이용자께서 쿠키 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10. 개인정보에 관한 민원서비스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및 개인정보보호담당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보호책임자 성명 : 이수윤 사원
소속 : IT센터
전화번호 : 070-7467-3397
이메일 : help@cobuild.co.kr

개인정보보호담당자 성명 : 이수윤 사원
소속 : 업무지원실
전화번호 : 070-7467-3397
이메일 : help@cobuild.co.kr

귀하께서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보호책임자 혹은 담당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 개인분쟁조정위원회 (www.1336.or.kr/1336)
2. 정보보호마크인증위원회 (www.eprivacy.or.kr/02-580-0533~4)
3. 대검찰청 인터넷범죄수사센터 (http://icic.sppo.go.kr/02-3480-3600)
4.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www.ctrc.go.kr/02-392-0330)

11. 고지의 의무

현 개인정보처리방침 내용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개정 최소 7일전부터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통해 고지할 것입니다.

이용약관


제1장 총칙

제 1조 (목적)

본 약관은 ㈜ 에코빌드(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온라인 상의 인터넷 서비스인 에코빌드 그린빌딩 시스(이하 "사이트")에 회원으로 가입하고 이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회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서비스: 구현되는 단말기(PC, 모바일 기기, ARS 등 각종 유무선 장치 포함)의 종류와 상관없이, 회원이 이용할 수 있는 에코빌드 그린빌딩 시스와 관련된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② 회원: 회사의 사이트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말합니다.
③ 인증회원: 에코빌드 그린빌딩 서비스의 유료회원을 위한 상세 데이터를 이용 목적으로 가입한 회원을 말합니다.
④ 일반회원: 에코빌드 그린빌딩 서비스의 유료회원을 제외한 서비스 이용을 목적으로 가입한 회원을 말합니다.
⑤ 아이디(ID):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⑥ 비밀번호: 회원이 본인임을 확인하고, 비밀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제 3조 (약관의 효력 및 개정)
① 회사는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사이트 초기 화면에 게시합니다.
②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기존약관과 개정약관 및 개정약관의 적용일자와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그 적용일자 15일 전부터 적용일 이후 상당한 기간 동안, 개정 내용이 회원에게 불리한 경우에는 그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적용일 이후 상당한 기간 동안 각각 이를 서비스 홈페이지에 공지합니다.
④ 회사가 전항에 따라 회원에게 통지하면서 ‘공지·고지일로부터 개정약관 시행일 7일 후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면 승인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고지하였음에도 의사표시가 없는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을 승인한 것으로 봅니다.
⑤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은 제20조 1항의 규정에 따라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4조 (약관의 해석)
① 회사는 개별 서비스에 대해서 별도의 이용약관 및 정책을 둘 수 있으며, 이 약관과 상충하는 내용이 있는 경우에는 해당 약관이 우선하여 적용 됩니다.
②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이나 해석은 관계법령과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2장 회원가입 및 관리

제 5조 (회원가입과 이용계약의 성립)
①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가 약관동의를 포함하여 회사가 정하는 회원가입 절차에 따라 회원가입 신청을 완료하고, 회사가 회원가입 신청에 승낙함으로써 이용계약이 체결 됩니다.
② 서비스 이용자가 본 약관을 읽고 "동의" 버튼을 누르거나, "확인" 등에 체크하는 방법을 취한 경우, 본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③ 회사는 회원가입 신청 시에 관련 법령에 따라 본인인증 절차를 통해 본인 여부를 확인하고 있습니다.

제 6조 (회원가입 유보 및 거절)
① 회사는 가입신청자가 회원가입 절차를 성실히 수행하고, 가입신청을 완료하였을 때에는 필요한 사항을 확인한 후 지체 없이 이를 승낙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가입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거나 허위서류를 첨부하여 가입신청을 하는 경우
2. 가입신청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 하거나, 기타 회사가 관련 법령 등을 기준으로 하여 명백하게 사회질서 빛 미풍양속에 반할 우려가 있음을 인정하는 경우
3. 제 20조 제2항에 의하여 회사가 계약을 해지했던 회원이 다시 회원 신청을 하는 경우

③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의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 관련 설비에 현실적 여유가 없는 경우
2. 서비스를 제공하기에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
3. 기타 회사가 재정적, 기술적으로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제 7조 (회원정보의 변경)
① 회원은 회원정보관리 메뉴를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성명, 주민등록번호, 아이디 등은 수정이 불가능 합니다.
② 회원은 아래 각 호에 해당하는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즉시 회원정보 관리 메뉴에서 이를 변경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회원정보를 변경하지 아니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1. 휴대폰/이메일 정보
2. 서비스 별 휴대폰/이메일 수신여부
3. 기타 회사가 인정하는 사항


제 8조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 관리에 대한 의무)
① 회원의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 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됩니다. 회원의 고의·과실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② 회원은 ID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 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즉시 본인의 비밀번호를 수정하는 등의 조치를 취하여야 하며, 즉시 회사에 통보하여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제 9조 (개인정보 수집과 보호)

회사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관련 법령의 규정에 따라 회원으로부터 필요한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과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제 3장 서비스의 이용


제 10조 (서비스의 이용)
① 회사는 회원에게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서비스 또는 관련 용역의 판매
* 회사가 보유한 정보를 기준으로 서비스가 제공되며, 당사의 회원사 또는 정보 제공기관이 아닌 경우이거나, 해당 기관의 정보제공 정책에 따라 서비스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2. 명의보호 서비스 또는 관련 용역의 판매
* 회사가 보유한 정보를 기준으로 서비스가 제공되며, 당사의 회원사 또는 정보 제공기관이 아닌 경우이거나, 해당 기관의 정보제공 정책에 따라 서비스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3. 이용자에게 유용한 다양한 정보의 제공
4. 광고, 이벤트 행사 등 상품 또는 용역과 관련한 다양한 판촉행위
5. 기타 회사가 추가로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와의 제휴계약 등을 통해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② 서비스 이용은 회사의 서비스 사용승낙 직후부터 가능합니다. 다만, 유료 서비스의 경우에는 회사가 요금납입을 확인한 직후부터 가능합니다.
③ 민법상 미성년자인 회원이 유료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미성년자인 회원은 결제 전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④ 서비스는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불가능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⑤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가능 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러한 경우에는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제 11조 (서비스내용 변경 통지 등)
① 회사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를 일부 또는 전부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② 서비스의 내용이 변경되거나 서비스가 종료되는 경우, 회사의 공지사항 페이지를 통해 공지하거나, 회원의 등록된 전자우편 주소로 이메일을 통하여 서비스 내용의 변경사항 또는 종료를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③ 불특정 다수인을 상대로 통지를 함에 있어서는 웹사이트 기타 회사의 공지사항 페이지를 통하여 회원들에게 통지할 수 있습니다. 단,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은 상당한 기간 동안 공지하여야 합니다.
④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중단·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제 12조 (서비스 이용의 제한 및 중지)
① 회사는 아래 각 호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시킬 수 있습니다. 1. 회원이 회사 서비스의 운영을 고의·과실로 방해하는 경우
2. 회원이 제 14조의 의무를 위반하는 경우
3. 서비스용 설비 점검 및 보수, 공사로 인하여 부득이한 경우
4.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5. 국가비상사태,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
6. 기타 중대한 사유로 인하여 회사가 서비스 제공을 지속하는 것이 부적당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② 회사는 전항의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한 때에는 그 사유 및 제한기간 등을 회원에게 알려야 합니다.
③ 회원은 본 조에 따른 이용제한 등에 대해 이의를 제기할 수 있으며,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 이용을 재개합니다.

제 13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서비스를 안정적이고 지속적으로 제공하기 위해서 서비스제공 및 보안과 관련된 설비 유지하고, 점검 또는 복구 등의 조치를 성실히 이행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수신 동의를 하지 않은 경우, 영리 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 SMS 문자메시지 등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④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 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제 14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아래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1. 회원가입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을 등록하는 행위
2.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는 행위
3. 회사가 게시한 정보를 변경하는 행위
4.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사용하거나 제 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5. 정보통신망법 등 관련 법령에 의하여 그 전송 또는 게시가 금지되는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를 전송하거나 게시하는 행위
6. 회사 및 기타 제 3자의 지적재산권 등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7. 회사 및 기타 제 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8. 공공질서 또는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음성 등을 유포하는 행위
9.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10.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② 회원은 관계법,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제 15조 (권리의 귀속)
① 서비스에 대한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단, 회원의 게시물 및 제휴계약에 따라 제공된 저작물 등은 제외합니다.
② 회원의 서비스 받을 권리는 이를 양도 내지 증여하거나 질권의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제 16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①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관련법에 따른 거래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전자우편에 대해서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전자우편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을 수신한 회원은 수신거절을 회사에게 할 수 있습니다.

제 17조 (이용요금의 납입)
①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중 유료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이용대금을 납부한 후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② 이용대금의 상세한 내용은 유료서비스 이용계약 체결 시 초기화면에서 공지하거나 기타 회사가 적절하다고 판단하는 방법으로 공지합니다.
③ 요금을 납입할 자는 해당 유료서비스를 신청한 회원 본인으로 합니다. 단, 회사가 사전 승낙하는 경우에는 해당 회원이 아닌 제 3자가 납입할 수 있습니다. 요금을 납입할 자는 유료서비스 회원이 회사에 납부해야 할 요금 등의 모든 채무에 대하여 해당 회원과 연대하여 책임을 집니다.
④ 회사가 제공하는 이용대금의 결제 방법은 신용카드결제, 계좌이체등이 있으며, 유료서비스 마다 결제 방법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⑤ 매월 정기적인 결제가 이루어지는 서비스의 경우, 회원이 서비스 해지 등의 방법으로 해당 서비스의 이용을 중단하고 정기 결제의 취소를 요청하지 않는 한 매월 결제가 이루어집니다.
⑥ 회사는 결제의 이행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추가로 요구할 수 있으며, 회원은 회사가 요구하는 개인정보를 정확하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회원이 허위로 또는 부정확하게 제공한 개인정보로 인하여 회원에게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 회사의 고의·과실이 없는 한 회원의 손해를 배상할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⑦ 요금을 납입할 자가 납입 기일 내에 납입하지 않은 경우, 회사는 별도의 사전 통지 없이 해당 유료 서비스의 제공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⑧ 유료서비스를 구매한 신용카드 결제가 연체되어 신용카드 회사로부터 카드가 무효 또는 판매부인의 통지가 있는 경우, 회사는 즉시 해당 회원의 유료 서비스 이용을 중단시키고, 회원에 대해 대금 결제방법의 변경 여부에 대한 확인 연락을 합니다. 단, 신용카드 회원이 회사에 제출한 연락처로 연락이 되지 않을 경우 또는 지정일까지 확인이 되지 않는 경우 회사는 당해 회원과의 이용계약을 해지하고 자격상실 처리를 합니다.
⑨ 회사는 유료서비스 이용 금액에 대하여 별도의 영수증 또는 세금계산서를 발행하지 않습니다.

제 18조 (이용요금에 대한 이의신청)
① 회원은 이용요금에 대하여 이의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 단, 이용요금에 관한 이의는 그 사유가 발생을 안 날로부터 1월, 그 사유가 발생한 날로부터 3월 이내에 제기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요금 청구 등에 오류가 있는 경우 아래의 조치를 합니다. 1. 회원이 과다 납입한 요금에 대해서 회사는 그 요금을 환불하여야 합니다. 단, 반환에 필요한 수수료는 과다 납입한 회원에게 부담시킬 수 있습니다.
2. 과소 청구한 요금에 대해서 회사는 미수금을 재청구하고, 미수금이 완납될 때까지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 또는 중단할 수 있습니다.


제 19조 (이용요금의 환불)
① 유료서비스 가입 후 구매취소 및 환불을 요청하는 경우,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환불합니다.
1. 해당 서비스를 한 번도 조회하거나 이용하지 않은 경우에는 이용자가 지불한 이용료에서 총 이용료의 10%(취소 수수료)에 해당하는 금액을 공제한 금액을 환불합니다.
2. 구매하고 1회 이상 이용한 경우에는 회원이 지불한 이용료에서 서비스이용 기간을 일 할로 계산한 금액과 총 이용료의 10%(취소 수수료)에 해당하는 금액을 공제한 금액을 환불합니다.
3. 타사와 제휴된 서비스를 구매하고 1회 이상 이용한 경우에는 환불이 불가합니다.
4. 이용권 또는 쿠폰을 등록한 경우에는 환불이 불가합니다.

② 제 1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아래 각 호의 경우에는 취소 수수료가 부가되지 않습니다.
1. 유료서비스 가입일로부터 7일 이내에 환불을 요청하는 경우
2.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한 환불의 경우

③ 회원이 제 14조의 규정을 위반하여 회사가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일방적으로 본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일체의 환불을 하지 않습니다.
④ 회사가 환불을 하는 경우에는 회원이 해당 서비스의 이용을 위하여 이용한 결제수단으로 환불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나, 이것이 불가능하거나 서비스의 중도해지로 인한 부분 환불 등의 경우에는 회사가 정하는 별도의 방법으로 환불합니다.
⑤ 본 조의 규정에 의한 환불은 환불 의무가 발생한 날로부터 3 영업일 이내에 하는 것으로 하며 환불이 지연되는 경우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다만, 환불에 회원의 협조가 필요한 경우에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환불 지연에 대해서는 지연이자를 지급하지 않습니다.

제 20조 (이용계약의 해지)
① 회원이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언제든지 회원정보 관리 메뉴에서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용계약 해지 신청을 하고, 회원 탈퇴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이 제 14조의 규정을 위반한 경우 회사는 일방적으로 본 계약을 해지할 수 있고, 이로 인하여 서비스 운영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이에 대한 민·형사상 책임도 물을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도중 연속하여 1년 동안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회사의 사이트에 로그인한 기록이 없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제 4장 기타

제 21조 (면책)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이로 인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1.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의 상태가 있는 경우
2.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회사와 서비스 제휴계약을 체결한 제3자의 고의적인 서비스 방해가 있는 경우
3. 회원의 귀책사유로 서비스 이용에 장애 또는 손해가 발생한 경우
4. 회사의 귀책 없이, 이용자의 요청에 의해 서비스를 통해 신용정보가 제 3자에 제공된 경우에 발생한 신용정보 유출에 의한 손해
5. 제1호 내지 제3호를 제외한 기타 회사의 고의·과실이 없는 사유로 인한 경우

② 회사는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 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③ 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가 아닌, 이용자 또는 제휴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정보, 자료 등에 대한 신뢰도와 정확성 등에 대해서는 보증하지 않으며, 이로 인해 발생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22조 (분쟁의 해결)
①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을 반영하고, 그 처리를 위하여 고객상담센터를 설치, 운영합니다.
② 본 약관은 대한민국 법령에 의하여 규정되고 이행되며, 사이트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간에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민사소송법 상의 주소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합의관할로 합니다.

제 23조 (규정의 준용)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관련법령에 의하고, 법에 명시되지 않은 부분에 대하여는 관습에 의합니다.

부칙
① 이 약관은 2016년 8월 24일부터 적용됩니다.
② 종전의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합니다.